프로그램/Web

톰캣(Tomcat) 설치하기 및 이클립스 연동

잡식성초보 2017. 9. 9. 10:39

설치한 이클립스에 웹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생성하기 위해서는 서버역할을 필요로 하는 

WAS(Web Application Serve)가 필요합니다. 


이 WAS의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이 톰캣(Tomcat), 제우스(JEUS) 가 있는데 오픈소스인 톰캣을 설치하여

이클립스 연동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톰캣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여 웹사이트로 들어가서 톰캣을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http://tomcat.apache.org/



다운받은 톰캣을 압축을 풀어줍니다. 그 뒤 이클립스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줍니다.



프로젝트를 생성한뒤 index.jsp파일을 생성하여 주세요. 톰캣 연동후 보여줄 페이지입니다.


index.jsp를 만드셨다면 이제 톰캣을 이클립스에 연동 시켜 줘야합니다. 아래 파란글을 클릭하여 줍니다.


Apache를 클릭하여 스크롤을 내려서 설치한 톰캣의 버전을 클릭후  Next버튼을 클릭하여 다음페이지에서 프로젝트를 추가를 하여 줍니다.



톰캣을 잘 설정하고 프로젝트를 추가해 주셨다면 아래와 같이 보일것입니다.



다음 프로젝트를 우클릭하여 Configure Build Path를 클릭하여 줍니다.



클릭시 뜨는창에서 아래 화면 처럼 체크박스를 클릭하고 Add Library를 클릭하여 

스크린샷에 보이는것 처럼 Library를 추가해주세요.


 

이렇게 해주셨다면 톰캣을 이용하기 위한 셋팅이 완료 된것입니다.

이제 프로젝트를 돌려보셔야겠지요? 아래 보이는 버튼을 클릭하면 톰캣이 정상적으로 실행 될것입니다.


톰캣 실행시 이클립스에서 뭔가가 뜬다면 브라우저 Defalut 값을 바꿔주어야합니다. 아래 스샷과 같습니다.



브라우저에 http://localhost:8080/프로젝트명/index.jsp 을 치시면 페이지가 잘뜰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