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Android

안드로이드 Fabric 설치

잡식성초보 2017. 11. 17. 10:41

안드로이드앱이 강제종료될때 대쉬보드로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앱을 배포하고 난뒤 사용자들이 앱이 죽는다고 글을 달았을 경우 문제가 직접 어디서 죽는지 답변을 달아서 조취하기가


번거롭기 때문에 Fabric을 사용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Fabric을 사용하기 위해서 일단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에서 GET FABRIC 을 클릭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창에 값을 입력하여 주시면 등록한 이메일로 메일이 와있을겁니다.






Confirm을 클릭하시면 이제 Fabric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Fabric을 사용할 OS를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다음부터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스튜디오를 실행한뒤 Preferences -> Plugins -> Browse repositories -> Fabric 검색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Install을 하여 준뒤 스튜디오를 한번 재실행 시켜 줍니다.




클릭




가입할때 입력하였던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위처럼 현재 프로젝트가 선택 되어 있습니다.





여러가지 옵션들이 있는데 Crashlytics를 클릭하여 설치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다음화면부터는 스크린샷이 다 날라가서 올리질 못하네요...ㅠ


Install을 클릭하여 나온 화면에서 Apply를 클릭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Gradle과 Application에 자동으로 소스가 다 들어갈것입니다.)



이런 페이지가 뜨면 이제 완료가 된것입니다.


바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실행 시킬 경우 저처럼


Error:Execution failed for task ':eMart:packageDebug'. > !zip.isFile()


에러를 만날수 있으므로 스튜디오를 재실행 시킨후 Clean을 한번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앱을 실행시킨뒤 Fabric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로그인 하여 줍니다.(홈페이지)



로그인하여 들어오면 이런 상태의 창을 먼저 보실수 있습니다.


갼략적으로 보이는 화면이며 저 흰색 창을 클릭하면 좀더 세밀한 창을 보실수 있습니다.







일부러 앱에 크래쉬를 내어 보았더니 어디서 크래쉬가 났는지 정확한 함수명까지 나오더군요. 


Fabric 쉽게 설치할수있고 사용하기 괜찮은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