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14 2

안드로이드 사이드바 생성

안드로이드 사이드바 만들기입니다. 사이드바를 생성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정답이 없죠. 자신이 원하는, 생각하는 구조 형태마다 다르게 생성할수 있을것 입니다. 코드와 함께 차근차근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완성하시면 아래와 같이 보이실 것입니다. 1. 사이드바 xml생성입니다. 샘플에 들어있는 이미지들은 따로 첨부안할게요...쓰고 싶은 이미지들 다운받아 쓰셔요. 2. 사이드바 CustomView를 만들어 줍니다. public class SideBarView extends RelativeLayout implements View.OnClickListener{ /** 메뉴버튼 클릭 이벤트 리스너 */ public EventListener listener; public void setEventL..

Webview를 이용한 APP간 통신[Scheme, Androidbridge]

안드로이드 WebView 사용시 앱과 웹간에 특정한 값을 주고 받아서 값을 해결해야 할 경우가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네이티브영역으로 되어있는 Activity로 이동을 해야한다던지, 카메라기능을 연다던지 할 경우 웹페이지에서 앱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수 없기때문이죠. 위와 같은 기능을 해야할 경우가 딱! 웹앱간 특정값을 주고 받는 일이 일어나서 그값에 따라서 동작을 해야하는 경우지요. 웹과 앱 사이에 데이터를 주고 받는 패턴이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스킴(SCHEME)값을 이용한 방법과 두번째는 안드로이드 브릿지를 이용한 호출이 되겠는데요. 제가 최초 하이브리드 앱 개발시에는 안드로이드 브릿지를 이용한 호출 방법을 이용했습니다. 웹 개발자 분도 저에게 어떻게 값을 줘야하는지 몰라서 제가 구글링을 하다..

1